엔카 중고차, 고객 편의성 향상 협약

엔카 중고차가 한국도로공사와 체결한 고객 편의성 향상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중고 차량을 구매 예정인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하이패스 자동 연동 시스템 구축

한국도로공사와 엔카 닷컴은 중고차 구매 고객의 편의를 위해 하이패스 정보 연동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약을 통해 엔카닷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고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은 차량 명의 변경 후 별도의 하이패스 등록 절차 없이 하이패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중고차 구매자가 직접 고속도로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하이패스 정보를 변경해야 했습니다.

엔카 중고차 시장 스케치
중고차 시장 스케치

하이패스 자동 연동 시스템의 이점

고객 편의성 향상 : 고객은 하이패스 정보 변경을 위해 요금소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 제공 : 고객은 긴급 대피콜, 미납 통행료 알림톡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 최신화 : 도로공사는 하이패스 고객 정보를 최신화할 수 있게 됩니다.

엔카 중고차 엔카닷컴의 지속적인 고객 만족 노력

엔카 닷컴은 하이패스 자동 연동 시스템 구축 외에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엔카믿고’ 서비스 : 일반 딜러 매물 중 엔카가 진단하고 확인한 차량을 대상으로 상담, 결제, 탁송, 금융, 환불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합니다.

    ‘엔카믿고’ 서비스는 믿고 배송, 믿고 방문, 믿고 화상 상담 등의 선택지를 제공하며, 7일 책임 환불제를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 ‘엔카진단’ 서비스 : 중고차 진단 서비스를 ‘엔카진단’, ‘엔카진단+’, ‘엔카진단++’ 세 가지로 세분화하여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각 서비스는 무사고, 옵션 유무, 등급 확인, 외관 및 내부 상태 점검, 엔카 직영 성능 점검 등의 차별화된 진단을 제공합니다.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엔카 닷컴은 인공지능(AI)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 및 향상된 UI/UX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중고차 구매 경험을 돕습니다.

결론

엔카 중고차 엔카 닷컴은 하이패스 자동 연동 시스템 구축, ‘엔카믿고’ 서비스 도입, ‘엔카진단’ 서비스 강화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국내 중고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엔카닷컴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최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